• 해외축구

  • 블로그 : 해외축구, 스포츠 소식 및 가십거리

겨울철 여주 가볼만한곳 무료 금은모래강변공원 여주 썰매장

겨울철 아이들과 함께하는 가족나들이로 여주 가볼만한곳이 어디있을까요?

바로 금은모래강변공원의 여주 썰매장입니다.

(창동의 문화교 주변의 얼음썩매장도 있다고 함)  두곳다 무료에요. ㅎㅎ


금은모래강변공원 눈&얼음썰매장


전기시설있고 현재 무료인 이포보오토캠핑과 연계해 아이들이 있는 가족이 함께 겨울놀이로 즐긴다면  여주여행의 추억거리로 남을 것 같은데요. 사실 금은모래캠핑장도 있지만, 전기 안되는 강가라 비추구요.. ㅎㅎ 또한 금은모래강변공원 썰매장 주변에 여주썬밸리호텔과도 가까이 있기에 이곳을 이용해도 좋을 것 같네요.





큰지도보기

금은모래강변공원 / -

주소
경기 여주시 연양동
전화
설명
-


위 지도의 금은모래강변공원에서 조금 더 안쪽에 위치해 있답니다. 좀 더 들어가야 나와요~

생각보다는 넓고 길어서 썰매 탈 맛이 났답니다. ㅎㅎ


저희 가족은 오후 3시 넘어  늦게 도착해서 썰매 10분타고 간식코너에서 배만 채우고 나왔네요..

운영시간이 오전10시부터 오후4시까지라는 ㅜㅜ


여주의 눈 얼음썰매장은 눈썰매타기, 얼음썰매타기, 팽이치기, 제기차기 등이 무료!

또 여주 중앙동 쪽에 있다고 하네요.. 그곳도 이런 식으로 운영될 듯 합니다~


2015년 해빙시까지라면 대충 2월 초순이나 중순까지 운영할 것 같은데..

여러가지 놀이 종목이 무료라고 하는데, 전 시간이 없어 썰매타기 밖에 못했다는 ..ㅜㅜ

다른 놀이도 해보고 놀아 볼시간이 촉박했다는ㅋ


가지런히 놓인 썰매와 썰매막대 중 필이 오는 것을 고르고~ 아이들과 신나게 타려고 했네요.



그런데.. 썰매를 타자마자~ 흘러나오는 방송.. 4시에 마친단다... ㅠㅠ 정신없이 진짜 한십분타고 나왔음.ㅠ


썰매 놓는 자리 입구 쪽에 파는 간식코너를 지나칠 수 없어... 아쉽지만 제자리에 두고 비닐하우스로된 쏭~~



밖과 실내의 기온차이로 간이매점안이 안개로 자욱 ㅎㅎ



연양동부녀회에서 운영하는 곳인 어묵과 떡볶이, 라면, 음료수 등을 파는 간이 매점으로 방문객들의 편의를 돕고 있네요.


친근한 그림으로 그려진 메뉴


역시 추울 때는 라면과 맛있는 떡볶이와 어묵을 왕창시켰어요. 단돈 만원 들었음...ㅎㅎ



먹고 나올 때 보니 사람들은 다 가고 없고 왠 아저씨들이 열심히 빙판을 청소 중이셨어요.



"뭐 하시는 거에요?" 하고 여쭤보니, 얼음판 위의 눈가루를 먼저 제거하고 그 다음 물을 뿌려 줘야

다음날 다시 개장할 수 있게 썰매장이 완성된다고...

어쩐지 썰매가 잘 미끌어져 나가더라구요.. ㅎㅎ



금은모래강변공원 하천에 그냥 자연결빙으로 만들어진 썰매장으로만 생각했는데..

이것도 운영과 유지를 위해 신경을 써야 한다고 하니.. "세상에 쉬운 게 없구나" 하고 생각을 했네요.


여주여행을 하며 여주썰매장을 돌아오며 찍은 강변공원의 모습..


겨울철이라 을씨년스럽지만,

그래도 차가운 공기를 마시는 느낌은 상쾌해서 좋네요.






* 본 포스팅은 여행맛집 카테고리에 속한 글( 2015. 1. 11. 18:13에 작성)입니다.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