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여행] 전기되는 여주 무료캠핑장인 이포보오토캠핑장 예약하기
경기도 여주에 전기 사용이 가능한 무료캠핑장이 있습니다. 바로 여주여행 중에 베이스캠프로 사용해도 좋을 이포보오토캠핑장입니다. 이곳은 넓은 공간으로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고 수도권에 위치(양평 가까이에 위치)해 접근성이 좋아 경쟁이 치열해 주말이나 휴가철 예약이 하늘의 별따기로 알려져 있죠?^^
여주 이포보오토캠핑장 예약하기 도전에 성공하는 법을 알아 볼게요.
일단, 이곳을 예약하려면, 이용할 자리를 미리 봐 두고 예약시간에 맞춰서 빨리 광클릭해 예약을 할 수 밖에 없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사이트를 돌아다니며, 미리 번호를 기억해 두세요.. 예전에 찍어둔 사진이 있었는데.. 못 찾겠네요.ㅠㅠ
겨울철 오토캠핑장 모습.. 여름철보다는 겨울철 캠핑이 더 나은 것 같다..
경기도 여주 이포보오토캠핑장 홈페이지에서 예약하는 법
1. 이포보오토캠핑장의 공지 게시판 살펴봅니다. 매달초에 다음달 예약시작 날짜를 공지해 줍니다. 주로 15일부터 다음달 예약을 받기 시작합니다. (휴일일 경우나상황에 따라 늦춰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휴양림처럼 정각 9시에 시작하는 것이 아니라, 살짝 융통성이 있네요.. ㅎ
2. 예약시간에 맞춰 미리 로그인 한 후 기다리다가 번개처럼 예약하면 됩니다. 살짝 비법 아닌 비법은 있습니다. 힌트에요.. 브라우저에 따라 예약창이 열리는 속도가 다릅니다. 이건 국립휴양림에도 통하는 방식입니다. ㅎㅎ
3. 아래는 이포보오토캠핑장 홈페이지입니다. 바로 즐겨찾기 해 두시면 편합니다.
이포보 오토캠핑장 위치
* 예약취소하는 분이 생각보다 많아, 오후늦게부터는 사무소에서 현장예약이 가능할 때도 많습니다.
* 이곳은 잠정적으로 캠핑장이 무료이므로 언제 유료로 전환될지 모릅니다.(현재 무료예약제 시스템.)
* 여주 캠핑장 입장시간은 오후2시부터이고 퇴장시간은 다음날 정오까지입니다.
* 오토캠핑장 옆은 이포보웰빙캠핑장으로 이곳을 이용하셔도 됩니다. 다만, 전기시설이 없어요.
여주 이포보오토캠핑장 배치도
이포보의 여주 캠핑장은 전기시설있고 볼거리나 놀거리가 충분
오토캠핑장으로 무료인데다가 전기까지 지원되어서 겨울철에도 인기가 많고 추천 많은 여주캠핑장입니다. 그런 이유로 겨울철 캠핑장으로 영화10가 넘어도 이용하시는 캠퍼들이 많이 계시죠? 처음 이용하시는 분은 어느 오토캠핑장에서나 마찬가지이겠지만, 캠핑카 분전반이 아래처럼 두개의 사이트당 1개가 있어, 잘 보고 결정하셔야 합니다.
전기가 있는 분전반은 사이트 마다 위치가 제각각이다.
더우기 사이트마다 분전반이 중간에 위치한 곳도, 아님 한쪽으로 치우쳐 위치한 곳도 있어서 전기릴선 길이를 잘 고려하셔야 합니다. 30미터짜리 이상은 준비하시는게 좋습니다. 제일 좋은 방법은 한번 가보시고 둘러 본 후 자리를 찜해 두는 것이 좋아요.
사이트 2개당 분전반 1개로 콘센트를 하나씩 사용한다.
화장실이나 개수대,샤워시설 등의 편이시설이 관리사무실 가까이에 위치해 있기에 이곳 근처의 사이트는 늘 예약이 빨리 됩니다. 하지만, 비수기 때에는 한적한 자리를 봐 두시는 것도 여유로운 캠핑을 즐기실 수 있는 한방법입니다. 다만, 먼사이트를 차지할 경우 화장실 가려면, 차타고 나와야 될 수도.. (그렇다고 노상방뇨 좀 자제해 주세요.. 정말...ㅠㅠ)
캠핑장을 전부 조망할 수 있는 자리에 관리센터가 위치..
오토캠핑장을 이용하려면 반드시 이곳에서 예약을 확인하고, 쓰레기 종량제 봉투도 받아가야 합니다.
관리사무소 바로 앞에 화장실, 샤워실, 개수대가 쭉 나열되어있다. 겨울철에도 따뜻한 물 사용 가능~
여자 샤워장에 온수 나오며, 개수대는 겨울철 사용이 불가하다.
근처에 간단히 이용가능한 매점.
그리고.. 사실 보통 캠핑장은 애완견 동반 금지로 이곳도 그러한 곳입니다. 하지만, 출입 불가능한 캠핑장임에도 애완견을 데리고 오신 분들이 너무 많아요.. 적당히 자제를 하시거나, 배변 정도는 치워 주세요.
또한..밤늦게 음주가무, 고성방가나 불꽃놀이도 자제 좀 해 주시고요..가실 때는 쓰레기도 정리하고 가세요. 아무리 무료 캠핑장이지만,, 너무 시민의식이나 에티켓이 없는 행위를 볼 때마다 언짢아지네요. 나만 즐기러 온 것이 아니라 타인의 즐거움도 배려 해 주는 것이 기본 예의잖아요?
갈수록 이곳이 예전같지 못하다고 느껴지는 것은 저뿐만 아닐 것 같네요..
파고라와 체육시설 등 깨끗하고 좋다..
이곳에서 취사 금지에요..ㅠㅠ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 노는 모습과 우렁찬 소리들이.. 바로 아파트에서의 해방된 모습을 반영하는 것 같다...
공원 느낌의 캠핑장.
이곳에서 많이보는 캠핑 카라반..
아무튼 여기는 여주여행을 위해서도 잇점이 많은 곳이죠. 아울러 이포보 구경이나, 자전거 타기 등등 2박 정도는 너끈히 즐길 수 있는 곳인데요.
여주여행 관련 포스팅
겨울철 여주 가만한곳 금은모래강변공원 여주 무료 썰매장
잘 쉬고 힐링하러 많은 분들이 다녀 가시는 만큼~ 서로 깨끗하고 조용히 잘 사용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