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외축구

  • 블로그 : 해외축구, 스포츠 소식 및 가십거리

사진 보정 앱 skrwt 풍경이나 건물 사진 왜곡을 보정해 보자.

스마트폰이나 카메라의 기능이 발전함에 따라 매순간 일상생활의 모습을 사진으로 담는 분들이 부쩍 많이 늘어나고 있죠?  풍경이나 건물 사진을 찍을 때면 구도도 신경쓰고 평행선에 맞춰 잘 찍는다고 찍어도 렌즈 특성상, 사진 왜곡을 따라 올 수 밖에 없는데요. 또한 꼭 한가지 아쉬운 점이 남죠? "아~ 이부분만 좀 잘 나왔으면 좋았을 텐데..."  이런 느낌 말이에요.^^ 바로 이럴 때면 사진 보정을 하면 좀 더 멋진 사진으로 연출될 수 있답니다.


오늘은 사진 보정 앱의 한종류인 skrwt 어플을 소개합니다. 이 앱은 원근이나 라인의 왜곡된 부분 등을 보정해 주고,  역으로 광각렌즈나 어안 렌즈 등의 효과도 낼 수 있답니다.  skrwt  사진 보정 앱과 비슷한  skew  이미지 보정앱도 있어요. 취향에 맞게 선택하세요.~


skrwt 사진 보정 앱은 해상도 축소 없이 저장 가능하며. 격자나 크롭 자르기 기능 등도 제공됩니다.


백번 말하는 것보다 전후 사진을 보면 바로 아실텐데요. 조악한 실력이지만... 한번 올려 봅니다.^^; 주로 렌즈 왜곡 보정을 위해 사용하면 좋을 것 같은데요. 정말 라인이나 굴곡 등의 조정에 딱 좋은 앱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라~ 몇 번 다루다 보면 사용법은 쉽게 익힐 수 있답니다.






사진의 비뚤어진 라인만 보면,, 견딜 수 없는 유혹에... ㅎㅎ 이 앱으로 쌱~쌱~ 해 치워요. 포토샵 사진 편집 보다 편하다는.. ^^


빨간색의 선은 이해를 돕기위해.. 보조선으로 넣어 봤어요.

광각렌즈일 경우 왜곡현상이 더 심해지니.. 이런 보정은 고려할 사항 같죠?


위 사진을 보정한 결과가 바로 아래 사진이랍니다. 건물 기울기 등을 보셔요. 좀 더 안정감 있고 정갈한 느낌을 주죠? ^^; 건물사진 잘 찍을 필요가 있을 때, 사진 찍고나서 이런 앱으로 보정을 하면 완성도가 높을 것 같네요.


또한 아래 처럼 건물 사진 찍고 보정하기 좋아요.


사진 왜곡 보정 전

사진 보정 후


슬 감이 오시죠?  구도 잡으려 해도 안되는 사진찍기에서.. 이 앱으로 마감 한다는 ^^;



원근감이 과장된 사진도 아래처럼 사진 보정할 수 있답니다. 광각렌즈의 왜곡보정을 위해 포토샵이 따로 필요 없이 완벽히 맘에 들게 보정 가능하네요.


사진 보정으로 관람차의 원근을 살리고 건물선도 바로 잡았어요.


이처럼 몇번의 조작으로 수평, 원근 왜곡 뿐 아리 수직 원근 왜곡도 보정할 수 있답니다.



아래는 skrwt 시연 영상입니다. 튜토리얼이죠. 이 동영상을 보시면 이해 되실 거에요~

이 사진편집앱의 팁이나 사용법을 익힐 수 있네요. 모두들 즐거운 사진 생활 되시기를 바래요.~





* 본 포스팅은 사진배경화면 카테고리에 속한 글( 2015. 2. 2. 21:00에 작성)입니다.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