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외축구

  • 블로그 : 해외축구, 스포츠 소식 및 가십거리

tumblr 동영상 저장 해 보기 텀블러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법

tumblr 동영상 저장하는 법, 즉 텀블러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 입니다.

tumblr 동영상은 유튜브나 인스타그램 등에 비해 많지 않지만, 텀블러 동영상 전용 플러그인으로 지원되고 있는데요.


인스타그램 동영상 저장에 비해 살짝 할 일이 많지만, pc에 추출 저장할 경우 보다 선명한 동영상을 보관할 수 있답니다.

또한, 구글 크롬 플러그인을 통해 저장할 수도 있다지만, 파이어폭스를 주로 많이 사용하기에 이를 활용해 저장해 보겠습니다.

firefox와 orbit 프로그램이 있다는 가정하에 아래 포스팅과 같이 저장을 할 수 있습니다.





텀플러 동영상 저장을 위한 준비물은 파이어폭스와 오비트 다운로드 프로그램입니다.


1. 먼저 tumblr 홈페이지에서 저장하고자 하는 동영상 쪽으로 이동합니다.


2. 이동한 뒤 파이어폭스 오른쪽 마우스를 통해 소스보기로 아래 그림과 같이 <video id=..... 이곳으로 찾아가 아래 빨간 테두리 부분의 tumblr 동영상 링크를 복사합니다.


(* tip) righttoclick 마우스 부가기능의 플러그인을 설치하고 있다면 아래와 같이 텀블러 동영상 프레임만 볼 수 있게 하면 빨리 찾을 수 있습니다.





3. orbit 프로그램 실행 뒤 파일 > Enter New Url to Download... 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난 후 위에서 복사해 둔 tumblr 동영상 저장 링크를 붙여넣기 합니다.






4. 아래와 같이 Save as 부분에서 끝의 확장자 htm -> mp4로 수정하고 Download 버튼을 누르면 끝입니다.

 



Tumblr에서 서비스하는 자체 동영상의 확장자는 mp4입니다.



아래는 최종 tumblr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법으로 저장한 영상입니다. 아래와 같이 저장이 가능하네요.

할로윈데이 호박깎기 (danielkinnearphotography.tumblr.com)의 영상 같죠?~

다운 추출의 예를 든 영상이니 양해를 바랍니다~ ^^; 

tumblr 동영상 저장 방법  예



* 본 포스팅은 IT인터넷 카테고리에 속한 글( 2014. 11. 8. 11:37에 작성)입니다.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