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외축구

  • 블로그 : 해외축구, 스포츠 소식 및 가십거리

마인크래프트 동물모드 포켓에디션 텍스쳐팩 다운 블록런처 적용법

안녕하세요? 주말이 따뜻한 봄날씨죠? 오늘은 마인크래프트 포켓에디션(마크 pe 0.10.5)에서 동물모드 즉, 기존 마인크래프트에 없는 코리끼, 기린,사자, 캥거루, 새, 고양이, 팬더, 나비, 킬러 마을사람 등등의 동물을 소환해 키우기 하는 재미난 스크립트를 소개해드려요. 아참 그리고~ 마인 크래프트 포켓 에디션에서 인벤토리나 아이템 버리는법 질문이 있었는데, 그건 그냥 스티브 아바타 앞의 아이템으로 놓은 뒤 꾸~욱 누르시면 땅에 버려집니다. 또한 보관상자에 둘 때도 꾸~욱 누르고 있으면 한꺼번에 모두 옮겨지구요~


마인크래프트 동물모드

블록런처 적용법 - 마인크래프트 동물모드 포켓에디션 동물키우기. 동물 추가하기 모드하기.

블록런처로 마인크래프트 포켓 에디션 텍스쳐 팩 적용하는 방법은?


자 이제~ 동물모드~ 사파리모드로 진짜 생존게임 필의 느낌은 주는 마크 pe 텍스쳐 팩 다운 및 적용법을 소개해 드릴게요. 최대한 쉽게 설명하려고 하니, 혹시 제가 설명을 못해 어려우시다면 댓글 남겨 주세요~^^




마인크래프트 동물모드 (모크리쳐스 모드)


모크리쳐스 모드라고 동물이나 몬스터를 새로 추가하는 스크립트 파일(js)이 필요합니다. 그다음엔 그동물의 이미지 즉,  텍스쳐팩 (동물 등의 이미지를 구현하는 이미지 팩)이 필요합니다.


텍스쳐 팩이없으면, 많은 분들이 자주 질문하시는 일이 발생합니다. 바로 동물들이 검게 나오는 모양이죠? 즉 동물 이미지를 불러오지 못하기 때문에 그렇게 검은 모양으로 나와버립니다.^^


이건 마인크래프트 왠만한 새로운 모드를 구현하려면 기본적으로 텍스쳐팩도 따라 가는 경우가 많은 이유에요.


오늘은 동물원 사파리 분위기의 모드를 마인크래프트에 옮겨 적용하는 법을 포스팅할게요.


먼저 준비물 -


1. 마인크래프트 0.10.5 (현재 스마트폰의 가장 최신버전이죠? 그이후 버전에도 사용가능할거에요.)

2. 블록런처 - 구글플레이에서 무료버전 다운 (BlockLauncher) 받으면 됩니다.

3. 동물추가 모드 팩 (스크립트파일 (js파일) + 동물 텍스쳐 팩 (zip파일 - 압축풀지 마세요)


먼저, 준비물이니 1번과 2번은 쉽게 구할 것이고 3번 동물모드인 모 애니멀 모드 (pc용의 모크리쳐스팩에 영감을 얻어 만들었다고 제작자는 밝힘)는 요기서 (포켓 에디션 텍스쳐 팩 다운) 받으세요. 노란색 Download 버튼을 누르면 되네요.

(오른쪽 상단 광고건너뛰기 누르면 다운로드 버튼이 나와요.- 누르면 드롭박스 가입하라는데 X표 닫고 나와 다시 다운받기 하면 받아집니다.)


직접 올려드리고 싶지만, 제작자(RealNexdroYT)가 절대루 다른 웹사이트에 업로드 하지 말라고 하네요.^^


자 이제 모두 준비 되셨나요?


1번과 2번 블록런처를 설치를 끝냈다고 가정하고 아래를 천천히 따라 해 주세요.


3-1. 포켓 에디션 텍스쳐 팩 다운 받고 마인크래프트 텍스쳐팩 적용하기.


a. 다운 받은 2개의 파일을 압축을 풀어 봅니다.

Mo Animals Mod Beta 1 .js 파일과 mo animals mod texture 0.10.5.zip (압축풀지마세요.) 파일이 보일 것이에요.

이 2개의 파일을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sd카드 안에 저장합니다.

(찾기 쉬운 곳에 저장하세요.저는 테스트를 보여주기 위해 마인크래프트 경로인 sd카드 > games 폴더 안에 두 파일을 넣었습니다.)




b. 자~ 이제 블록런처를 실행합니다. (마인크래프트 포켓에디션이 자동으로 실행됩니다.)


마인크래프트불록런처


마인크래프트 최상단 중앙의 설정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블록런처가 실행되죠?

요기서 런처설정(MCPE 재시작 필요) 선택 > 텍스쳐팩 on으로 한뒤 > 텍스쳐팩 글자를 클릭합니다.





그다음 아래 선택 클릭 한다음 파일 찾기에서 스마트폰에서 파일을 저장한 경로를 지정합니다. mo animals mod texture 0.10.5.zip 보이나요? 선택하면 끝납니다!



이것 마인크래프트pe 텍스쳐팩을  적용해야 동물이 검은색 모양으로 안나오죠?^^


그다음~이제 게임에서 동물들을 불러올  스크립트 js파일을 지정해야 끝나요.


3-2. 마인크래프트 스크립트 적용법은?


위의 b 그대로~ 즉 블록런처를 실행 한뒤

런처설정(MCPE 재시작 필요) > ModPE 스크립트 활성 on으로 바꿉니다. 역시 글자를 클릭하면 추가하기 버튼이 보이죠? 그걸 눌러보세요.




스크립트 가져오기 > 내장 메모리로부터 가져오기 선택해~ Mo Animals Mod Beta 1 .js를 선택해 줍니다.




자 수고 하셨습니다. 설명은 글자로 타이핑하니 길지만, 막상 해보면 별거 아닐거에요.^^


이제부터 블럭런처로 실행하면 마인크래프트 포켓에디션이 자동실행되고 생존모드에서나 건물짓기모드에서 코끼리 사자 캥거루 멧돼지 등의 동물이 보일 것이에요.  위의  텍스쳐팩 적용 법이나 스크립트 적용법은 다른 패치를 할 때도 통하는 적용 방법이니 응용해 보시구요~


적용하면 이렇게~ 우리의 주인공 스티브가 가는 길에 여러 동물들이 짠~ 하고 나타납니다. 하늘에서 떨어지나요?^^ 동물에 따라 먹이 성향도 있고~ 소의 새끼는 송아지인데? 이상하게 말에게 먹이를 주었더니 송아지가 나와요.. ㅎㅎㅎ 암튼 재밌는 동물모드로 색다르게 느껴지네요. 자~ 이제 말에 안장을 올리고 초원을 달려 볼까요? ㅎㅎㅎ


01234



[마크pe] - 마인크래프트 포켓에디션 pe TOP10 초보 질문은?

[마인크래프트 포켓에디션] - 리스폰 지역 바꾸기로 계속 용암에 빠지는 문제 해결하기 포켓인벤에디터 사용

[마인크래프트 게임] - 아이폰 마인크래프트 포켓에디션 맵에디터 없이 세이브파일 넣는법은?



즐거운 하루 되시고~ 아래 공/감/하/트 꾹 눌러주세요~^^ 그리고 질문 있으시면 남겨 주세요~ 아는한에서 답변드릴게요~~~





* 본 포스팅은 모바일/마인크래프트(MCPE) 카테고리에 속한 글( 2015. 3. 29. 17:43에 작성)입니다.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