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외축구

  • 블로그 : 해외축구, 스포츠 소식 및 가십거리

마인크래프트 포켓에디션 pe TOP10 초보 질문은?

우연히 마인크래프트를 접하고 아이폰용으로 없나 찾아보니 있었네요.^^ 마인크래프트 pc와 마인크래프트 pe (포켓에디션) 나뉘어져 있어요. 이들 차이점 중에서 pc용은 배고픔 모드가 있어 식량 등을 자급자족으로 구해야 하지만,  마인크래프트 포켓에디션의 경우 배고픔 모드가 없답니다.


저는 처음에 무한자원이 주어지는 집짓기 모드인 크리에이티브에서 신나게 나만의 집을 지으며 놓았는데, 아들이 같이하고 싶다 보채서 아들은 안드로이드 폰용으로 구입하고 설치해 주었더니 어려도 나보다 잘 하네요.  특히 멀티로 와이파이만 있으면 아이폰 안드로이드폰 구분없이 같이 게임을 즐길 수 있어 중독성이 있네요. ^^


그런데 우연히 아이는 서바이벌 모두에서 열심히 하길래 무섭다며 들어가지 말랬지만,  결국 합류하게 되어 오늘도 땅굴파며 자원 모으는 재미에 시간가는 줄 모르겠네요? ㅎㅎ





마인크래프트pe 기준으로 간단히 아는 선에서 적어 보아요. 서버 구성해서 겜하는 곳은 제외로 초보를 위한 입문시 궁금했던 점을 올려보아요.




마인크래프트 포켓에디션 TOP10 초보 때 이런게 궁금했다.


1. 일단 게임모드는 2가지로 서바이벌 모드와 크리에이티브 모드로 나눠지며. 서버이벌 모드에서도 옵션에서 Difficulty 난이도를 왼쪽으로 밀어 두면 몬스터들이 나오지 않아요. ㅎㅎ 특히 이렇게 게임할 경우 동굴 채굴 할 때 간혹 이끼긴 돌로 쌓인 곳(던전)에서 나오는 몬스터 우리 (몬스터 스포너)에도 돌라게 되는데, 부셔버려도 된답니다. 물론 보관상자 안에 있는 아이템은 덤~


몬스터 스포너.. 요기 있다가 밤에 출현한다는...

서버이벌 모드에서 난이도에 따라 행동을 달리해야 한다.

이런 이끼낀 돌이 있다는 것은 몬스터의 둥지에 왔다는 말~ㅎㅎ


난이도가 있을 경우 도망쳐야 한대요. 전 간이 콩알만해  집을 이중으로 지어놓고 난이도를 어려움으로 바꿔 몬스터를 구경한다는.. ㅎㅎ



2. 다른 사람의 완성된 맵으로 게임을 하고 싶다면?  새게임 > Advanced 누른 후 시드(seed)에 주어진 단어나 문장을 입력하면 됩니다.




3. 처음에 랜덤으로 시작되는 맵에서 마인드크래프트 캐릭터로 우리의 주인공역으로 손발이 되어줄 "스티브"가 노지에서 횡하니 혼자 서있습니다. 조작을 하여 뭔 가를 해야 하죠?


일단, 맨손으로 나무 기둥을 열심히 두드립니다. 나무 블럭을 얻을 수 있어요. 마인크래프트 자체가 블럭으로 구성된 게임이라 거의 모든 것이 블럭의 형상으로 채취나 채굴됩니다.~


맨손으로 나무 블럭 캐는 모습, 속도가 느리다. 역시 도구의 인간인가? 도구가 필요해!


4. 그리고 제일 먼저 만들어야 할 것이 작업대(크래프팅 테이블) 입니다. 이것으로 생존에 필요한 기본적인 도구 등을 만들 수 있기 때문이죠? 이것도 부수면 소지가 가능하고 필요할 때마다 땅에 설치하고 사용하면 됩니다. 작업대는 나무블럭 한개에서 얻어질 수 있는 나무상자 4개로 만들 수 있답니다.



가진 자원으로 왼쪽에는 만들 수 있는 아이템, 오른쪽에는 선택한 아이템이 나온다. 특히 왼쪽 아이템에서 만들 수 있는 것은 밝은 색으로 표시되고 자원이 한가지라도 부족하면 음영색으로 나온다.


5. 마인크래프트 횃불 만드는법은? 밤이나 동굴을 환하게 비춰주고 몬스터들로 부터 두려움을 없애주는 소중한 횃불!  이 게임하면서 불의 소중함을 알았네요. ㅎㅎㅎ



마인드크래프트 횃불 조합은 작대기와 석탄 또는 목탄이 필요하다.
오른쪽 인벤토리 모양에서 횃불을 터치하면 한번에 4개를 만들 수있다는 의미.


일단 횃불을 만들기 위해서는 먼저 나무와 석탄이 필요합니다. 나무 블럭을 가져오고 작대기 봉으로 가공을 한 뒤, 땅속이나 동굴에 있는 석탄블럭(석탄광석)으로 조합하면 횃불 4개를 만들 수 있답니다.



위의 이미지와 같이 나무2개로 목탄 1개를 만들어 횃불 조합이 가능하다.
다만 목탄 1개만만들어지며, 이런 작업이 가능하려면 '화로'가 필요하다. 화로는 돌 9개로 만든다.


아니면 횃불을 만드는 또 다른 방법으로 나무곡괭이를 만들어 돌을 9개 구해 만들 수 있는 화로 (Furnace)에서 위 아래 나무 하나씩을 두면 목탄을 만들 수 있답니다. 나무 작대기와 목탄 조합으로 횃불을 만들 수 있죠? 석탄을 구하기 어려울 경우 이 방법도 알고 있으면 편해요.


그리고 이제 본격적인 동굴탐험으로 철광석이나 금광석, 다이아몬드광석,레드스톤 광석 등을 캐내고 여러가지 생존에 필요한 도구등을 만들어 나가면 됩니다. 단지 광석을 캘 때는 곡괭이로 캐야 하며, 금광석 이상 등은 철곡갱이로만 캐 낼 수 있답니다. 그 이하 도구로는 시간도 걸리고 캐내지 못하고 부셔져 버립니다.



마인크래프트 철광석 발견~!

요긴~ 금광석~ 발견~ 다이아몬드 곡갱이로 만들면 내구성이 좋아 오래 쓸 수 있다. 금곡갱이는 비추~


6. 침대가 있으면 밤을 빨리 보낼 수 있답니다. 침대제작은 나무와 양털이 필요합니다. 불쌍한 양을 저세상으로 보내야 하죠? 양털 블럭은 3개가 필요하고, 간혹 던전에서 구한 거미줄로 양털 블럭을 만들 수 있는데, 이건 시간이 걸리네요.


7. 소나 양은 밀로, 돼지는 감자로, 닭은 씨앗으로 등으로 꼬셔서~ 가축으로 키울 수 있답니다. 또한 원하는 사료를 주면 하트 뿅뿅 내며 2세가 나온답니다. 참고로 (특히 평화모드에서) 양이 필요한데 양이 없다면 잠시 난이도를 높이면 몬스터와 함께 가축이 랜덤으로 주위에 생겨요~


밀로 양을 유인하는 모습... 이리와~ 안잡아 먹을게~ㅎㅎ


8. 잔디나 풀 등을 팔 때 나오는 씨앗으로 농사르 지으면 수확이 가능~, 쟁기로 땅을 갈고 씨앗을 뿌리면 되고 주위에 물이 인접해 있으면 자동으로 자라며, 역시 익은 느낌으로 색이 변하면 수확하세요. 위의 7번을 위해서 필요해요. 포켓에디션(pe)은 배고픔이 없어 식량으로 필요가 없답니다. 참고로 나무도 어린 나무를 물 주위에 심으면 얼마 후 갑자기 확~ 자라버려요. 꽃도 마찬가지이고~ 햇볕이 있는 데 키워야 잘 자람. 또한 해바라기가 있는데 태양을 항상 바라보아요~ 길 찾을 때 도움 되죠?


9. 마인크래프트 나침반 사용법은? 나침반을 보면 빨간색 바늘이 12시 방향으로 향하게 해서 따라 가면 됩니다. 그러면 집을 찾을 수 있죠? 스폰 위치나 침대 놓은 위치를 알려 줍니다. 그래서 아무 곳이나 침대를 놓지 않도록 조심하세요.


나침반의 바늘은 항상 게이머가 처음 시작한 자리(또는 침대 놓은 자리)를 알려 준다.


10. 마인크래프트 시계는? 시계를 보면 태양과 달이 있어 밤낮 등 시간을 대충 알 수 있습니다. 태양이 노란 둥근 모양으로 표시되고 밤은 까만색으로 표시됩니다.


 

태양이 오전 9시 정도~?? 마인크래프트 해시계도 12시 못되게 보인다.

노란색이 해~ 동굴에 들어가도 밤낮이나 대충 시간을 알 수 있다.



"서바이벌 모드에서 이럴 때 스티브는 죽는다."


일단 몬스터는 무조건 피해야 하지만, 난이도가 가장 쉬운 평화모드는 몬스터는 소환되지 않죠?  하지만  이런 쉬움모드에서도 조심해야 할 것이 있답니다. 생존에 위협적인 자연환경이 그것이랍니다.


* 물조심! 당연하지만, 스티브는 수영을 할 수 있답니다. ㅎㅎ 하지만 잠수하거나 불의의 사고로 물에 빠지면 생존모드인 서바이벌 모드에서는 다이! 죽었다!라는 메시지를 보게 될 수 있답니다. 상단에 방울 표시가 숨을 쉴 수 있는 게이지에요. 물 속에 있을 때 나오죠?


* 용암조심! 몬스터를 제외하면 "가장 위험한 존재가 아닐까?" 생각이 드네요. 빠지면 살아 나올 수 없고, 근처에 있어도 재수 없으면 불이 붙어요. 용암 근처에 금이나 레드스톤 등 광물이 많아서 동굴탐험시에는 계속 접하는 녀석으로 양동이로 혹시 용암이 떠질 수 있나 근처에 갔다나 저세상으로 갔다는~ ㅎㅎ


* 모래블럭과 자갈블럭 조심!

아래 모래나 자갈 블럭을 캘 때면 위에 있던 것들이 무너져 내립니다. 즉 압사의 위험이 있는 자연블럭으로 조심해야 하네요.


그래서 땅을 파내려가거나 올라갈 때도 항상 자신 아바타의 바로 아래나 위를 파면 안된답니다. 용암이나 물 또는 모래나 자갈 블럭에 당하는 수가 있기 때문이죠~





마인크래프트 주인공이 죽으면 어떻게 될까?


일단 마인드크래프트 죽은 후 아이템은 모두 잃게 됩니다, 무시무시하죠? 입었던 장비도 역시 마찬가지로 잃게 되고요. 그리고 처음 시작한 위치에서 다시 시작합니다. 스폰 위치라고 하죠? 이럴 때도 한가지 팁은 죽은 위치에 가면 다시 아이템을 찾을 수 있답니다. 문제는 죽은 위치를 모르거나 용암 때문에 죽었다면 진짜 사요나라~로 아이템을 포기해야 합니다.


물에 빠져 익사했어도 잠수하면 물 속에서 아이템을 다시 얻을 수 있답니다. 경험담..ㅎㅎㅎ


이와같이 서바이벌 생존 모드에서는 체집이나 체굴 등으로 도구 등을 조합하고 살아남는 재미, 그리고 크리에이티브 모드에서는 무한 자원으로 집짓는 재미를 만끽할 수 있죠. 한참하다보면 시간 가는 줄도 모르고 해 버리는 이 중독성이.... 마인크래프트가 정말 잘 만들었다는 생각이 절로 들게 하네요.



마인크래프트 크리에이티브 모드 아파트도 짓고 동물농장도 짓고~ ㅎㅎ 이것도 재미나다.


이제까지 초보로서 겪어본 경험에 비추어 마인크래프트 포켓에디션 공략이나 초보 입문시 필요한 것을 포스팅해 봤어요. 궁금하시면 댓글 달아 주세요~ 아는 선에서 알려 드릴게요~^^





* 본 포스팅은 모바일/마인크래프트(MCPE) 카테고리에 속한 글( 2015. 3. 13. 02:57에 작성)입니다.

NEWS